인사말

  • 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한국디지털교육협회입니다.

한국디지털교육협회는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KEFA: Korea Education Frontier Association)라는 이름으로 2001년 설립된 교육부
소관 기관으로, 그동안 국내외 학교 교육 현장에서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에듀테크 페어 및 포럼, e-아이콘 사업, 교육 정보화 분야 ODA 사업, 서울시교육청 연수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은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이라는 말이 일상화되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라는 말도 이제는 흘러간 말처럼 느껴질 정도로 사회 모든 분야에서 급격한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교육 분야는 비대면 원격교육이 더욱 발전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지난 20여 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대적 환경과 변화를 반영하여 한국디지털교육협회로 새롭게 거듭나고자 합니다.

한국디지털교육협회는 디지털 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및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선구자 및 촉매제의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하겠습니다.
설립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 교육부나 시도교육청, KERIS 등 관계기관, 학교 현장과 에듀테크 관련 산업의 연계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함으로써
교육 현장의 정보통신기술 활용을 촉진하고 이를 통하여 교육혁신과 인적자원 개발을 진흥하고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그런 협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내 이러닝 시장 규모는 급격한 양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양적 성장은 코로나로 인한 특수한 상황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성장을 지속시키고 질적으로 발전시켜 학교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기술과 제품들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하려는 협회의 노력이 더욱 절실한 시점입니다.

이런 중차대한 상황에서 우리 협회는 지난 20여 년간 쌓아온 협회의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 협회 회원사들이
국내 이러닝 시장뿐 아니라 세계 이러닝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중추적 역할을 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회장 이 형 세